HOME 오피니언 칼럼
한방 다이어트는?
유수동 한의사 | 승인 2023.04.24 10:15

[여성소비자신문] 추위가 지나고 날이 풀리며 어느덧 봄이 들어서는 요즘, 화사한 옷차림으로 봄을 만끽하는 동시에 사람들은 자연스레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화사한 옷을 사거나 피부 관리를 받는 등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현재까지도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는 단연 다이어트이다. 다양한 매체에서도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들이 나날이 쏟아지고,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까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오로지 미학에만 초점을 맞추어 무리하게 진행된, 또는 잘못된 방법을 통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단순히 굶어서 빼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방법으로 줄인 체중은 요요현상으로 돌아오기도 하고, 건강을 해쳐 다이어트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게 만든다.

완벽한 식단과 체계적인 운동,그리고 충분한 휴식이 이루어졌을 때 건강한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바쁜 현대 사회에서 모든 시간과 체력을 다이어트에 쏟아붓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식욕을 참는 것 또한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사람들에게는 마냥 쉬운 일이 아니다.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질수록 스스로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어지고, 이어지는 폭식은 자괴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이어진다. 이러한 굴레에서 다이어트 성공과 아름다워진 본인을 상상하던 사람들은 절망에 빠지게 된다.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비만 원인과 체질을 분석하고 체질에 맞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한방 치료를 처방한다. 한약을 통해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체지방을 분해하게 해준다.

침과 뜸, 부항을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지방 분해를 돕고,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에서 생기는 부상들도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몸에 오래된 군살이 많은 사람이라면 전기침을 통해 원하는 부위에 전기 자극으로 지방을 분해할 수 있다.

유수동 한의사  ssoomshk@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