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참존 김광석 회장 2014 한국창업대상 수상대한민국 화장품산업 발전에 힘쓴 김광석 회장, 차별화된 경영전략, 품질 우선주의, K-뷰티 우수성 전파에 앞장선 참존화장품
김희정 기자 | 승인 2014.05.20 09:46

   
 
[여성소비자신문=김희정 기자] 참존화장품 김광석 회장은 지난 16일 한국전문경영인학회에서 주최한 ‘2014 한국창업대상’을 수상했다.  

참존화장품 김광석 회장이 수상한 2014 한국창업대상 제조업부문은 뛰어난 리더십과 경영철학으로 우리나라 경제 산업 부문에서 탁월한 공로를 세운 창업 기업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참존화장품은 차별화된 경영전략, 품질 우선주의, K-뷰티의 우수성 해외 전파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광석 회장은 1984년 참존화장품을 창업한 이래 30년간 기초화장품 연구 개발에 몰두하며 국내 최초로 개발한 클린싱 워터, 화장의 패턴을 바꿔 놓은 콘트롤 크림 등을 출시해 대한민국 화장품 시장의 혁신을 주도했으며 3S(샘플, 세미나, 서비스)전략으로 소비자를 고려한 기업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품질에는 타협이 있을 수 없다’는 품질우선주의는 참존의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 성공 발판이 되며 새로운 도약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참존화장품 홍보팀 관계자는 “참존화장품 김광석 회장은 청개구리 정신을 지키며 제품, 마케팅, 광고 등 모든 부분에서 새로운 틀을 창조해 대한민국 화장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 며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2014 한국창업대상은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최첨단 과학기술 부문에는 라이온켐텍 박희원 회장이, 한국 장수기업 대상은 샘표식품 박승복 회장이 수상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