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서울 주요대학, 2023학년도 정시 합격자 발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2.03 11:19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오는 2월 6일 월요일까지 전국 모든 대학의 2023학년도 정시 최초 합격자 발표 일정이 마무리된다. 서울대학교가 3일 최초 합격자를 발표한다. 세종대, 건국대 등 대부분의 주요 대학은 2월 6일에 최초 합격자를 발표한다.

정시모집의 경우 모집군별 복수 합격으로 인한 추가 합격이 발생한다. 중복 합격에 따른 연쇄 이동 현상으로 추가 합격이 이루어지는 만큼 본인의 예비 순위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한다.

정시모집에서 합격 대학에 이미 등록을 마친 수험생이 다른 대학에 추가 합격해 그 대학에 등록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먼저 등록한 대학을 포기해야 한다. 긴박한 충원 일정으로 수험생들이 이를 놓치고 합격이 취소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등록 취소 의사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은 등록 취소의 효력이 없고 등록금 환불이 이뤄져야 한다. 환불받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대학에 등록하면 이중 등록으로 처리될 수 있다.

다만 충원 기간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이중 등록은 입학취소 처분 대상은 아니며, 기존에 합격한 대학에 등록 포기 신청서나 등록금 환불 신청서 등의 서류를 제출한 후 충원 합격한 대학에 예치금을 납부하면 이중 등록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온라인으로 등록금 환불 신청을 받으므로, 본인의 추가 합격 상황에 따라 등록 취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 추가합격 일정까지 마무리되면 일부 대학은 추가모집을 진행한다. 추가모집은 2월 20일부터 28일까지 대학별로 원서접수, 사정, 합격자 발표를 및 등록 순으로 진행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