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카드, 코나아이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2.01 08:1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하나카드는 코나아이와 양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월 31일 밝혔다.

30일 을지로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이사를 비롯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앞으로 양사는 코나아이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 프로세싱 업무대행사업, PLCC(사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 공동 개발, 모빌리티 서비스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카드는 금년부터 진행하는 코나아이의 프로세싱 업무대행 사업범위를 정하게 된다. 또한 코나아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PLCC상품의 공동 개발도 논의한다. 지역별로 다른 다양한 소비 패턴과 지역 경제 상황을 종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개발을 위한 긴밀한 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나아이에서 발행하는 선불카드를 원큐페이앱에 등록 후 온/오프라인에서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선불카드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원큐페이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나아이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원큐페이앱과 연계하여 배달, 택시 호출 등의 서비스를 하나카드 고객도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하나카드 이호성 대표는 “금번 코나아이와 협력하는 공동사업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래를 여는 신규 사업 발굴에 양사가 앞으로 더욱더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는 “하나카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제휴 전략을 발굴해 확장하고 양사의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