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기획특집
빕스-애슐리퀸즈-상하농원, 일제히 '딸기 마케팅'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1.31 18:2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외식업계가 겨울 딸기철을 맞아 일제히 ‘딸기 마케팅’에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빕스 스트로베리 퍼레이드’ 콘셉트 신메뉴를 출시한다. 이랜드이츠의 애슐리퀸즈는 다음달 1일부터 ‘생딸기 축제’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의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은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말 '베리굿 페스티벌'을 열고 디저트 뷔페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빕스 스트로베리 퍼레이드’ 콘셉트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메뉴인 ‘생딸기 더블 프로마쥬 케이크’는 크림치즈무스를 더한 치즈케이크 위에 딸기를 올렸다.

우유크림과 딸기가 조화를 이루는 ‘생딸기 우유크림 케이크’, 다크 초코 케이크에 딸기를 쌓은 ‘생딸기 포레누아르 케이크’도 마련돼 있다.  딸기 케이크 신메뉴는 포장 메뉴로도 만나볼 수 있다.

생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도 출시했다. ‘생딸기&바질 브루스케타’는 크림치즈를 바른 브리오슈에 바질과 딸기를 올렸다.

‘레몬크림 생딸기 타르트’는 레몬 크림과 딸기를 활용한 미니 타르트다. 이외 ‘생딸기 치즈팝 파르페’, ‘수제 생딸기 판나코타’, ‘생딸기 리코타 샐러드’ 등도 만날 수 있다. 

딸기 시즌에만 선보이는 '딸기 플로팅 라떼'도 있다. 골든 프리미어 또는 스모크 우드박스 스테이크 주문 시에만 증정되는 한정 음료다. 

이랜드이츠의 애슐리퀸즈가 2월 1일부터 생딸기 축제에 돌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초 열리는 애슐리퀸즈의 생딸기 축제는 매일 새벽 매장으로 입고되는 산지 직송 생딸기를 활용해 디저트 레시피를 선보이는 축제다. 

올해는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스트로베리 아틀리에'(STRAWBERRT ATELIER) 테마로 진행되며 딸기 디저트 1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딸기를 디저트 13종은 △무제한 생딸기 바스켓 △베리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디너,주말 제공) △베리 앤 체리 치즈 케이크 △생딸기 스퀘어 케이크 △생딸기 롱롱 티라미수 △핑크 베리 슈 △프렌치 스위트 베리 크레페 △딸기 밀크 퐁듀 △베리 앤 패션후르츠 셔벗 △스트로베리 히비스커스 티 △스트로베리 요거 라떼 △생딸기 프루츠 펀치 △DIY 생딸기 크림 와플 등이다.

특히 '베리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신메뉴로 생크림 및 딸기, 블루베리와 레드벨벳 케이크 시트가 더해졌다.

생딸기 축제 기간에는 한식·중식·일식·양식·BBQ그릴 등 200여종의 세계 테마 메뉴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디너와 주말에는 무제한 라이브 스테이크와 훈제연어가 제공된다.

매일유업의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은 2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베리굿 페스티벌'을 열고 신선한 딸기 디저트 뷔페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상하농원 상하키친에서 열리는 ‘사랑에 빠진 딸기’는 디저트 뷔페로 2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스마트팜인 상하베리굿팜에서 수확한 ‘설향’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베이커리 등 총 16종을 준비하여 뷔페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랑에 빠진 딸기 뷔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메인 디쉬 주문시 2인 10%, 3인 15%, 4인 20% 뷔페 이용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상하농원은 ‘베리굿 페스티벌’ 기간 ‘딸기 스탬프 투어’도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행사 참여 방법은 미션지 구매 후, 농원 곳곳의 미션을 완수하고 스탬프를 모아 최종 미션 장소인 스마트팜에 도착하여 리워드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미션지는 상하농원 자사몰 또는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