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건강/환경
쥬비스 신사업 FIET ‘CES 2023 혁신상’ 3개 부문 수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11 11:22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쥬비스가 운동 건강관리 앱 FIET(피에트)를 출시함과 동시에 CES 2023 Innovation Awards(혁신상)에서 3개 부문 수상을 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개최를 앞두고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피에트는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Smart Loop Wear)로 ▲디지털 헬스 ▲피트니스 및 스포츠 ▲웨어러블 기술 총 3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피에트(FIET)는 쥬비스의 자회사로 설립된 IT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수상을 한 피에트의 AI 기반 스마트 루프 웨어는 신체에 직접 착용이 가능한 헬스 기술이 포함된 스마트 의류다. 피트니스 웨어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운동까지 제공한다.

피에트 AI 시스템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자이로 가속기 센서를 통해 개인의 움직임 패턴 및 근육 기능을 측정하고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기 몸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운동을 통해 관련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또한 원단의 압박으로 신체와 근육의 떨림을 잡아주는 컴프레션(Compression) 기술을 내장해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는 1월 17일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