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3년 1월 발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1.09 11:3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중 2023년 1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 및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5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2월 9일부터 2023년 1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92,5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2023년 1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더존비즈온, 안랩, 한글과컴퓨터, 디어유, 맥스트, 알서포트, 모아데이타, 케이사인, 윈스, 비즈니스온, 알체라, 스코넥, 웹케시, 키네마스터, 코난테크놀로지, 바이브컴퍼니를 선정했다. ​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통합보안업체이다.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디어유 ( 대표 안종오 ) 브랜드는 주요 서비스인 "DearU bubble" 이라는 아티스트와 프라이빗 한 메시지로 소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2019년 메신저 앱 서비스인 돈톡 및 우리은행의 위비톡을 개발한 (주)브라이니클과 합병했다.

맥스트 ( 대표 박재완, 손태윤 ) 브랜드는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이다.

알서포트 ( 대표 서형수 ) 브랜드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모아데이타 ( 대표 한상진 ) 브랜드는 AI 기반의 ICT 시스템 이상탐지 및 예측용 장비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케이사인 ( 대표 최승락 ) 브랜드는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윈스 ( 대표 김보연 ) 브랜드는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 DDoS차단시스템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다.

비즈니스온 ( 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브랜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알체라 ( 대표 황영규 ) 브랜드는 영상인식 사업 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 AI 학습 데이터 제작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스코넥 ( 대표 황대실 ) 브랜드는 'XR(eXtended Reality) 교육ㆍ훈련 사업',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XR 미래 사업' 등 게임 콘텐츠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웹케시 ( 대표 강원주 ) 브랜드는 B2B 핀테크 서비스 및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금융기관과 기업내부시스템(ERP)을 연계하여, 금융과 회계가 통합된 B2B 금융 핀테크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키네마스터 ( 대표 임일택 ) 브랜드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다. 

코난테크놀로지 ( 대표 김영섬 ) 브랜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인터넷서비스 제공, 데이터베이스 및 정보처리업을 영위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 ( 대표 이재용, 김성언 ) 브랜드는 인공지능을 기술을 이용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핀테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월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더존비즈온, 안랩, 한글과컴퓨터, 디어유, 맥스트, 알서포트, 모아데이타, 케이사인, 윈스, 비즈니스온, 알체라, 스코넥, 웹케시, 키네마스터, 코난테크놀로지, 바이브컴퍼니, 파수, 라온피플, 엑셈, 폴라리스오피스, 이스트소프트, 오상자이엘, 라온시큐어, 엠로, 오비고, 비트나인, 아이퀘스트, SGA, 핸디소프트, 소프트캠프, 아톤, 한컴위드, 인지소프트, 세중, 누리플렉스, 지니언스, 투비소프트, 이니텍, 디지캡, 링크제니시스, 텔코웨어, 이글루시큐리티, 영림원소프트랩, 알티캐스트, 디모아, 네이블, 위세아이텍, 네오리진, 포시에스, 시큐브, 플랜티넷, SGA솔루션즈, 브레인즈컴퍼니, 미디어젠, 지란지교시큐리티, 휴네시온, 에스에스알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를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