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석유/화학/수소/가스
조광페인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데모데이 성료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11.30 13:22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조광페인트는 지난 29일 판교 그래비티 호텔에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와 함께 소재 및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Open Bridge with CHOKWANG Demo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Open Bridge with CHOKWANG’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조광페인트를 통해 과제매칭 및 과제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등 PoC(proof of concept)를 지원받고, 경기혁신센터에서 각 기업별 사업단계에 따라 비즈니스 역량 강화와 투자연계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오픈이노베이션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VC(벤처캐피탈), 기업, 유관기관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약 6개월 간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이들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앞에서 사업 모델과 주요 성과를 발표하며 후속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조광페인트의 PoC를 지원받은 3개社 ▲케미폴리오, ▲마젠타로보틱스, ▲제라브리드는 각각 “페놀대체 화학물인 고순도 카다놀 및 카다놀 기반 친환경 소재 개발”, “지능형 자율 도장로봇”, “이차 전지용 복합 분리막 제조기술” 등 PoC과제를 선보였다.

한편, PoC 세션 이후 별도로 초청받은 우수 스타트업 4개社 ▲CK 이엠솔루션(방열소재 및 전자파 차폐소재) ▲이노플라즈텍(이차전지 도전재) ▲청명첨단소재(초경량 강화 플라스틱) ▲씨티엔에스(이차전지 배터리팩)는 IR발표를 틍해 구체적인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후속 투자유치의 기회를 모색하였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