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LG전자, 가전 케어 서비스 ‘LG 베스트 케어‘ 선보인다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11.13 10:0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LG전자가 가전 제품 관리, 세척, 이전 등의 서비스를 통합한 「LG 베스트 케어」를 14일 선보인다.

「LG 베스트 케어」는 구매 이후 전문가가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다. ▲정기적으로 가전을 관리해주는 「렌탈/케어십 서비스」 ▲전문가가 제품을 분해, 세척, 살균해주는 「가전세척 서비스」 ▲이사 등을 할 때 필요한 「이전설치 서비스」를 통합했다.

고객은 LG전자 홈페이지,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전용 콜센터를 통해 가전 관리, 세척, 이전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렌탈/케어십 서비스」는 렌탈로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거나 렌탈 계약이 끝난 고객 중 정기적으로 제품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관리 서비스다.

LG전자 케어 전문 자회사인 하이케어솔루션의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까지 관리한다. 

「가전세척 서비스」는 LG전자 서비스 전문가 또는 공조 서비스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 전문가가 방문해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가전 내부까지 분해 세척 및 살균하는 서비스다. 

▲에어컨을 분해해 열교환기를 고압분사 세척, 스팀 살균, 탈취 처리하고 ▲세탁기를 분해해 세탁조를 고압분사 세척, 스팀 살균, UV(자외선) 살균하고 급배수나 수평 등 성능과 동작 상태를 점검하며 ▲냉장고 뒤쪽의 기계실과 외부를 세척한다. 대상 제품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3종이며 향후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설치 서비스」는 이사나 제품 위치 변경이 필요한 경우 LG전자 제품의 물류,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LX판토스의 설치 전문 기사가 제품을 철거, 이동, 설치해주는 서비스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