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BBQ, 제5기 동행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10.05 10:4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BBQ는 지난 4일 경기 이천 치킨대학에서 '제5기 동행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동'측 대표인 염현석 패밀리(가맹점주) 등 30명과 '행'측 대표인 정승욱 대표 및 유관부서 부서장들이 참여했다.

BBQ는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 강화를 위해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해왔으며 2017년부터는 패밀리(가맹점)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왔다.

이 자리에서 윤홍근 이사회 의장을 비롯한 BBQ 본사와 패밀리 사장들은 올해 4분기 실적 향상을 위해 보다 강화된 상생을 다짐했다.

올해 2번째로 진행된 동행위원회 회의는 미국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2위' 기록과 미국 뉴저지주 의회로부터 경제발전 기여 공로로 표창장 수상 등 세계적으로 BBQ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시킨 노력들을 소개로 시작했다.

사측은 이날 '6대 상생정책방안'에 따라 개정 중인 가맹계약서 내용에 대해 패밀리에게 설명하고, 3분기까지 진행한 자사앱 및 E-쿠폰 등을 활용한 마케팅 결과 분석과 4분기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동시에 그동안 진행해온 '아이러브아프리카', '치킨릴레이'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패밀리들은 최근 매장을 운영하면서 겪고 있는 중개수수료, 배달수수료 등 각종 어려움에 대해 설명하고 지속적인 본사의 관심과 지원도 요청했다.

이날 참석한 윤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서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패밀리와 상생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패밀리 사장님들이 안정적으로 더 높은 매출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지원하는데 더 힘을 싣겠다"며 "BBQ 브랜드 모델 김유정과 함께 진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스포츠 연계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