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사랑의열매 ‘찾아가는 회계교육’ 협약 체결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9.20 12:4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와 소규모 복지기관의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회계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이영숙 회장, 오윤숙 부회장과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찾아가는 회계교육’은 연간 예산규모가 3억 원 이하인 전국 소규모 배분사업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회계·세무 교육을 실시해 배분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랑의열매는 ‘찾아가는 회계교육’을 위해 기관을 모집하고 교육장소를 제공하는 등 운영 전반에 임하며,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는 기관별 맞춤형 세무·회계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해 재능 기부로 교육할 예정이다.

이영숙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장은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발로 뛰는 소규모 복지시설을 위해 전문적 지식을 나누는 공익적 역할을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질적으로 필요한 회계·세무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많은 소규모 기관들이 복잡한 회계 업무에 시간과 비용을 쏟으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의 재능 기부로 기관들이 효과적으로 배분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