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 개편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08.04 10:22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하나 합을 개별 손님에게 적합한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 포털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플랜’과 ‘인포’ 메뉴를 신설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자산 진단부터 처방까지 자산관리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고, ‘하나원큐’ 내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인포’ 메뉴에서 ▲또래들의 금융라이프 ▲주식Talk톡 ▲투자 트렌드 등을 선보인다. ‘또래들의 금융라이프’에서는 비슷한 연령대에서 가입한 예·적금 상품 정보를 제공하며 ‘주식Talk톡’에서는 투자 고수들이 보유 또는 매매한 주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자산관리 스타일 ▲자금흐름 진단 ▲지출 분석 알림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자산관리 스타일’은 보유 상품과 함께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손님의 스타일에 맞는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자금흐름 진단’은 여유 자금과 부족 자금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 합」은 손님에게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와 재테크 정보도 제공한다. 투자·세무·부동산·상속 등의 자산관리 정보를 담은 전문 매거진 ‘하나원큐M’과, 금융시장의 동향을 알려주는 ‘시황 한스푼’, 그리고 수익률이 높은 테마를 알려주는 ‘투자 트렌드’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해준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