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2기 모집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5.24 13:4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2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쏠메이트’는 ▲설문조사 ▲의견제안 ▲상품ㆍ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등 고객 직접 참여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 신설된 고객자문단이다.

‘쏠메이트’ 2기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별 각 1,000명씩 총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신한 쏠(SOL)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2기로 활동할 고객에게 ▲모집 시 1만포인트 ▲설문조사, 의견제안 및 채택 시 5천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포인트 ▲최우수 의견 고객에게 100만포인트 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쏠메이트’의 두 번째 모집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수준 높은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참여를 보여준 ‘쏠메이트’ 1기 고객에게 감사드리며 ‘쏠메이트’ 2기와 함께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 ‘쏠메이트’ 1기는 약 2,000건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새로운 적금 상품(6월 출시 예정) ▲상품 광고 시안 선정 ▲ New App 디자인, 메뉴 구성 등 적극적인 참여로 고객 직접 참여를 실천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