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조폐공사, 협상 의한 계약 입찰시 ESG경영 우수기업 우대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5.11 14:27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조폐공사가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경영 우수기업을 우대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제안서 평가 시 ESG경영 지표를 신설하여 총 100점 만점 가운데 10점 범위 내에서 가감 조정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ESG경영에 대한 객관적인 시각을 제공하고 모니터링을 위해 ESG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홈페이지에 ESG 경영 코너를 신설했다.

조폐공사는 ESG경영 내재화를 위해 ESG 비전 및 전략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16대 실천과제를 수립했다. 16대 실천과제 가운데 가장 주목을 끄는 부문은 조폐공사가 발주하는 각종 프로젝트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에 대한 조달부문 ESG 평가제도 도입이다. 조폐공사는 입찰 제안서 평가 시 ESG경영 평가지표를 10점 범위 내에서 가감 조정하도록 제도화했다.

조폐공사의 ESG경영 평가지표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부문으로 나뉘는데 환경(E)은 △녹색기술 인증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제품 인증 등이며, 사회(S)는 △보건안전시스템 인증 △상생결제 수용 △4대 보험료 완납 등, 지배구조(G)는 결산감사 거부의견 등이다. 조폐공사의 이 같은 제도 개선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들의 ESG경영을 유도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ESG경영을 내재화시키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까지 ESG경영을 확산 전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공공부문에서 ESG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