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카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본격 확대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5.04 11:3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하나카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구매 손님에게 맞춰 기존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하나카드 이용 손님의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보면 주유 업종 이용 고객의 0.2%가 전기차 충전 업종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로는 접근성이 낮을 것이라는 분석에 따라 하나카드는 ‘22년 대표 상품 및 기존 주력 상품 중 주유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우대혜택을 추가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올해 1월 출시된 ‘내맘대로 쁨’카드를 시작으로 100만 매 이상 판매된 1Q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1Q Living, 1Q Special+ 2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탑재하였다. 앞으로 총 40만 고객이 새로운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 발급 없이도 기존 이용하던 카드 그대로 전기차 충전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1Q Living, 1Q Special+에 새롭게 추가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EV충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20% 하나머니 적립을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하며, 주유 업종 전가맹점에서 10만원 당 5천 하나머니 적립을 최대 4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올해 1월에 출시한 ‘내맘대로 쁨’카드는 ▲ EV충전 20%적립 ▲ 4대 주유소(SK, GS, S-Oil, 현대 오일뱅크) 5% 적립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고, ▲국내〮외 전 가맹점 0.5% 적립 ▲페이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1.5% 적립 ▲신세계백화점, 홈쇼핑, 마트 5% 적립 ▲트렌디 패션(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29Cm), 온라인 명품 (발란, 머스트잇, 트렌비) 5%적립 혜택에 ‘내맘대로 서비스’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Q Living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원, 국내 전용 8천원, 1Q Special+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2천원, 국내 전용 1만원, 내맘대로 쁨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및 국내 전용 모두 1만2천원이며, 하나은행 영업점 및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아직 전기차 충전 서비스의 이용 고객이 많지는 않지만, 전기차 충전 이용 고객의 50% 이상이 구매력 높은 30~40대 미래 고객인 만큼 전기차 관련 서비스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기차 서비스는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가치에 부합하는 서비스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