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클리오 한현옥 대표, 한국능률협회 주관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4.29 11:3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클리오 한현옥 대표이사가 한국능률협회(KMA) 주관 '제52회 한국의 경영자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현옥 대표이사는 1993년 국내 최초 색조화장품 전문 기업 '클리오 상사'를 설립하고 한국 색조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공로 등을 인정 받았다.

한 대표는 세상에 없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항상 '혁신 DNA'를 강조하는 경영 활동을 수행해 왔다. 클리오의 혁신은 뛰어난 제품력과 우수한 품질에서 비롯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파우치에 클리오 제품을 담는 'Every Pouch One CLIO'라는 경영 비전을 실현해가고 있는 중이다.

최근 클리오는 글로벌 화장품 강대국에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클리오의 최근 5개년 간 중국·일본·미국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5%를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화장품 시장전 세계 거시 경제 지표가 부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선제적인 디지털 전환에 나서고 있다.

최근 한 대표는 실천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화장품 라인을 확충하며 클린뷰티를 실현하고 있으며, 화장품 부자재에도 친환경 재활용 플라스틱(PCR) 소재를 적용하고 발효 옥수수 성분의 퍼프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클리오는 화장품 업계 최초로 지방정부인 성동구와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 업무협약(MOU)을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클리오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100'에 선정되고, UN 자발적 공약 국제 친환경 인증 'GRP'에서 최우수 등급(AAA)을 획득하며 화장품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ESG 경영을 추진 중이다.

한 대표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능률협회(KMA) 주관 한국의 경영자상을 수상해 뜻 깊고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 중심의 체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클리오를 지속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