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기업고객 실무자 대상 ‘수출입아카데미’ 실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4.26 15:5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기업고객 실무자를 대상으로 제28기 외환/파생 연수 ‘수출입아카데미’를 비대면 화상강의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출입아카데미’는 200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신한은행과 거래하는 수출입기업의 실무자를 초청해 수출입, 해외직접투자, 파생거래와 외환시장 전망 등 외환 관련 다양한 직무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의 외국환, 파생 분야 전문인력이 각 과정의 강사로 참여해 ▲수출입 결제방법 ▲환리스크 관리 방안 ▲향후 경제 및 외환시장 전망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 노하우와 함께 실제 취급사례 등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하이 봉쇄 등 다양한 이슈들로 국내외 불확실성이 확산되면서 참석자들이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현장 업무와 연관된 실제 취급사례 소개는 기업 실무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한국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입기업을 위한 디지털기반 수출입업무 강의 등 기업의 임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직무연수를 끊임 없이 개발해 나가겠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