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의정부 리듬시티, 포스코건설 ‘더샵 리듬시티’로 분양 본격화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3.21 11:52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이하 리듬시티)’가 분양 사업을 본격화 한다. 이곳에서는 포스코건설이 내달 첫 분양 단지로 ‘더샵 리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4,379㎡ 부지를 개발해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내에는 K-POP클러스터(예정), 대규모 점포 개발(예정), 4차산업육성단지(예정)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서는 4만명 일자리 창출과 1조 7,000억원 기업투자 유치가 기대된다.

특히 최근에는 넥슨이 합작법인 YN 컬처 앤 스페이스(YN C&S)에 150억원을 출자해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조성 예정인 ‘의정부리듬시티’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히면서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YN C&S는 넥슨과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등이 미래형 문화 콘텐츠 산업 선도를 목적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이들은 리듬시티에 미래형 콘텐츠 제작 시설인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가칭)’를 조성해 문화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리듬시티는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와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의 법조타운(예정) 개발과 시너지 효과도 예상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로의 기대감이 높다.

더샵 리듬시티는 리듬시티 내 첫 분양이자, 유일의 민간분양 단지다.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동, 전용면적 60•84㎡, 총 5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60㎡A 116세대 ▲60㎡B 25세대 ▲84㎡A 277세대 ▲84㎡B 44세대 ▲84㎡C 74세대다.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 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하다. 여기에 인근에는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이 예정돼 교통편의성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업지 맞은편으로 고산초등학교가 2024년 개교예정으로 아이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