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비자
소비자권익포럼 신임 이사장에 양세정 상명대 금융경제학부 교수 선임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3.07 12:09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사단법인 소비자권익포럼은 지난 2월 24일 제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양세정 상명대 금융경제학부 교수를 신임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양세정 신임 이사장은 미국일리노이대학에서 소비자학박사를 취득했으며, 1991년 국민은행경제연구소를 거쳐, 1996년부터 상명대에서 현재까지 재직 중이다.

경제금융학부에서 소비자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소비자문제와 금융소비자행동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들을 지속적으로 해오면서 8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소비자학회, 한국소비문화학회, 한국FP학회, 한국가정관리학회 등의 회장을 역임했으며 소비자분야의 전문가로서 공정거래위원회 비상임위원, 최저임금위원회공익위원, 국가통계위원, 공공기관경영평가위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소비자권익포럼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재단법인 소비자재단과 공동으로 “컨슈머소사이어티코리아”를 주관하고 있다.

소비자권익포럼은 "2018년부터 공동대표를 맡아온 신임 양세정 이사장의 취임과 함께 급변하는 사회, 경제, 정치적 상황속에서 소비자권익을 향상시키고 정부, 기업, 소비자가 상생하는 정책개발과 새로운 의제발굴을 통해 소비자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양세정 이사장은 “현재 소비자권익포럼은 창립6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 단계에 있으며, 이번 이사장 취임을 계기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체제를 다지는데 주력하고자 한다. 다양한 소비자전문가들의 회원 영입, 중요 소비자이슈의 발굴과 심포지엄 개최 및 관련 자료 구축, 안정적인 재정 확보를 위한 노력에 초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