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뷰티과정, 방송국부터 크리에이터까지 맞춤 지원"…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1.12 11:2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은 전문인력 양성 실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오랜 현장 경력을 바탕으로 유튜버 플랫폼을 포함해 인터넷 방송을 진행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전문가로서 1인 역량을 발휘하며 사회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자격증 취득 강의를 지원하며 현장 실습 지원제도를 확대해 사회 주류 트렌드에 맞춰 자신의 적성에 알맞은 직업 능력 개발을 도울 계획이라 전했다.

미용 목적이 컸던 뷰티 메이크업은 전문적인 방송이나 연극 무대에서 활용 범위가 넓어지며 전문성을 띠는 작업으로 자리잡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해, 본교 졸업 이후 빠른 취업 준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특수분장, 방송스타일리스트 등 여러 분야에 필요한 실무지식 기반 교육 수업으로 마련돼 있다.

메이크업부터 컬러리스트까지 여러 국가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무료 강의도 방학 중에 들어볼 수 있다. 본교 모델연기과와 연계해 실습 경험을 쌓아볼 기회도 제공하며 자격 취득자에게는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실습해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장 인턴쉽으로 전공 관련 실무능력을 기를 수 있게 MBC와 JTBC 등 방송국과 산학협력도 맺었다. 본교는 17학번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에서 졸업생 문○○이 MBC 의상팀에, 졸업생 이○○은 MBC 방송국 분장팀에 취업했다고 전했다.

이어 뷰티 브랜드와 산학협력을 맺어 다수 명품 브랜드에 취업할 수 있는 발판도 구축했다.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본교 강사진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입생로랑 및 맥 등 해외 명품 메이크업 브랜드의 인턴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시연 작업을 선보이는 무료 특강도 진행했다. 스타 유튜버 헤어디자이너 기우쌤, 국내 탑스타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 국내외 패션쇼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수미 등 전문인을 통해 다양한 현장 소식도 알렸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