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위메프, 이익 공유 캠페인 ‘같이가치 SHOW’ 히밥, 홍윤화 라방 지원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 통한 수익금 일부 기부하는 이익 공유 캠페인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1.10 08:1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위메프가 소상공인 우수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금을 기부하는 가치소비 라방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같이가치 SHOW’ 라이브 커머스를 6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이익 공유’의 의미를 더했다. 이용자가 ‘같이가치 SHOW’ 라이브 커머스·기획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면서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복지센터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소상공인들의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는 동시에 가치소비를 실천한다는 취지다.

10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화요일 총 6회 진행하며 유명 인플루언서 히밥(10일, 17일 20시), 코미디언 홍윤화(24일 19시), 쇼호스트 성봉근, 박지영(11일, 18일, 25일 19시)이 함께한다.

첫 방송이 시작되는 10일 저녁 8시에는 히밥이 출연해 직접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을 소개·시식한다. 방송에서 선보일 제품은 △와룡총각 생반죽 떡갈비 10장 △괜찮은한끼 부대찌개 밀키트(2~3인분) 1팩 △자인방앗간 강정 3종이다.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이용자들은 20% 할인가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방송이 끝난 후에는 기획전 페이지에서 2월 28일까지 10% 할인쿠폰을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같이가치 SHOW’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풍성한 사은품 행사도 열린다. 기획전 종료 시까지 누적 상품 구매 금액이 높은 이용자들에게 백화점 상품권 △1등 10만원(1명) △2등 5만원(5명) △3등 1만원(50명)을 증정한다.

위메프 전략제휴팀 관계자는 “이익 공유 의미를 더해 유명 인플루언서분들과 뜻깊은 라이브 커머스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윈윈하면서 가치소비를 함께 실천할 방법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