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롯데건설, 대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3개동, 전용면적 84㎡, 529가구 규모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2.23 12:1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대구 달서구 본동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분양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규모로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와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우수한 교육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 용산동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근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인접하다. 본리도서관도 가까워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 성서점) 등 상업,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구 보건소 등도 가까워 각종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고, 학산공원도 인근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풍부한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대구시는 2026년까지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 대구광역시청 신청사를 짓기로 했다. 또한,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의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에는 아파트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4베이 평면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84A형(217가구)에는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 공간을 훨씬 넓힐 계획이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며 이동 동선을 단순화해 수납공간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안방 전면에 거실 수준의 샷시가 제공되어 조망권 확보에 유리하도록 하고, 안방에 설치되는 드레스룸은 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홈 오피스룸(유상옵션)’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 3룸 구조로 적용해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안방, 공용)은 2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안방에 드레스룸을 마련해 가족 단위의 4계절 의류를 모두 보관해도 부족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오피스텔의 청약접수는 오는 27일(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받는다. 당첨자는 △30일(목)에 발표하며 △31일(금)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아파트는 22년 1월 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수) 1순위 당해지역 거주자 △6일(목) 1순위 기타지역 거주자, △7일(금) 2순위의 청약접수를 받으며, 13일(목)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1월 24일(월)~ 1월 26일(수)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