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NH농협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모바일 전용 ‘NH온택트보증서대출’ 출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9 08:2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에서 은행 방문없이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용 「NH온택트보증서대출」을 출시했다.

「NH온택트보증서대출」은 사업자등록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 공동인증서와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보증서 등 종이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05%(‘21.11.16 기준)로 최저 5백만원부터 3천만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대출 기간은 총 5년으로(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지난 6월 타행 이체수수료를 포함한 전자금융수수료와 거래내역서 발급 등 각종 제증명서 발급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입출식 통장 「사업잘되는NH통장」을 출시하는 등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디지털 금융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고명환 부장은 “금융지원을 필요로 하는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디지털 혁신을 통한 간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더욱 신속·간편한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뱅킹 또는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