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SK매직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 등 8관왕트리플케어 와이드, 뉴 컴팩트 식기세척기···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 수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6 16:05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SK매직(대표 윤요섭)이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21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뉴 컴팩트 식기세척기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총 8개 제품과 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식기세척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K매직은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식기세척기로만 2개 제품이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에서 수상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이번에도 호평을 얻으며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는 세척, 건조뿐 아니라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하는 한편 화사한 분위기의 로사 콜로라도 등 총 8가지 팔레트 풍 색상 판넬을 더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카운터탑 형태의 뉴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기교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아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PIN UP BEST100)’에는 보더리스 인덕션,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이 선정됐으며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은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 수상과 함께 패키징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등 총 3개의 제품과 브랜드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며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고 고객이 머물고 생활하는 공간의 품격까지 고려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