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의료/제약
유한양행,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 론칭오랜 연구와 기술력 바탕 탈모증상 완화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출시···3가지 균주 배합 마이크로바이옴 스칼피옴™으로 도심형 탈모 예방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12 19:15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유한양행이 100년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V hair expert)’를 12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브이 헤어 엑스퍼트’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유한양행은 ‘브이 헤어 엑스퍼트’의 연구 개발 배경으로 “최근 2030 세대의 젊은 탈모인이 급증하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젊은 연령과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 정도는 탈모가 아닐 거야라 생각하고 방관하는 이른바 탈모 부정기를 겪으며 적절한 탈모 관리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도심형 탈모 증상에 대해 알리고 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심형 탈모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한 ‘브이 헤어 엑스퍼트 더마 탈모 완화 샴푸’는 ▲두피 정화 ▲두피 강화 ▲모발 강화 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청소균과 방어균을 배합하여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스칼피옴(Scalpiome™, 발효여과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식물 유래 성분인 올리브폴리페놀이 모근을 강화해주며 MF공법(Micro-Fluidizing)을 적용한 바이오 딥오일의 미세한 오일 입자가 모발의 힘을 되살린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두피의 초미세먼지 세정력, 두피의 각질 및 유·수분과 모발의 탄력·볼륨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2주 사용으로 두피의 진정·탄력 개선, 모발 인장강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이 헤어 엑스퍼트’ 신제품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라인으로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토닉 3종과 헤어 마스크팩, 헤어 너리싱 앰플 2종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유한양행 ‘브이 헤어 엑스퍼트’ 마케팅 담당자는 “국민 건강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유한양행의 철학을 바탕으로 탈모 완화를 위한 오랜 연구와 임상 경험 끝에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치열한 도심 속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을 브이 헤어 엑스퍼트를 통해 미리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