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GS프레시몰, 한우 매출 2.3배 급증···프리미엄 ‘화식한우’ 신규 론칭한우 매출 힘입어 ‘화식한우’ 론칭, 전통 방식으로 만든 여물 먹여 키운 프리미엄 한우 상품···‘화식한우’ 출시기념 이달 16일까지 제휴카드 구매시 20% 할인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09 15:07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온라인몰이 '음식 플렉스' 트렌드 확산에 맞춰 프리미엄 먹거리 강화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를 이달 10일 론칭한다.

'화식한우'는 배합사료를 먹여 키우는 일반 한우와 달리 전통 사육 방식 그대로 볏짚·콩깍지·미강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만든 여물을 먹여 키운 한우를 일컫는다.

130도 이상의 고온으로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화식 여물은 소의 소화흡수율을 높일 뿐 아니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여물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세균 등을 제거해 잔병치레 없는 건강한 소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건강하게 자란 '화식한우'는 지방층이 고루 분포돼 있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 한우 대비 고기 비린내가 확연히 적어 비린내에 민감한 소비자들 또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프레시몰은 최근 한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매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식한우’ 론칭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1~10월 기준 GS프레시몰의 한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38.9% 급증했다. 이 기간의 한우 매출 신장률은 축산 전체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배 높은 성장 폭을 기록하며 축산 전체 매출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GS프레시몰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고급 먹거리를 추구하는 '음식 플렉스' 문화가 확산되며 프리미엄 먹거리의 대표격인 한우 수요가 크게 성장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프레시몰은 ‘화식한우’ 출시 기념으로 △화식한우 1등급 등심구이 △화식한우 1등급 불고기 등 총 5종의 ‘화식한우’ 상품을 삼성, 롯데, NH농협, 씨티카드 등 제휴 카드로 구매할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이달 16일(17시)까지 진행한다.

서형근 GS프레시몰 축산 MD는 "맛있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추구하는 음식 플렉스 문화에 맞춰 프리미엄 한우 상품인 화식한우를 론칭하게 됐다”며 “축산 상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 확대·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