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인천시 창업가 대상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 오리엔테이션 개최8주 무료교육, 패션·라이프스타일 분야 창업 역량 강화 위한 비즈니스 코칭 및 특별강의 진행···교육생 대상 부평구 내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우수 팀에게는 총상금 600만원 지원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1.03 21:53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지난 2일 인천 신한은행 부평지점 3층에서 인천 시민 대상 창업 프로그램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 교육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는 8주 동안 패션∙라이프 스타일 분야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인 초기 창업가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교육생 약 30여 명이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교육생들이 사업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1:1 비즈니스 전문가 코칭, 분야별 특별강의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8주간 16회에 걸쳐 제공한다.

전문가 코칭에서는 비즈니스 모델 검증과 제품 테스트를 통한 새로운 시장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특별강의는 매출 증대에 꼭 필요한 마케팅 및 저작권, 스마트 스토어 활용 등 필수교육으로 구성해 교육생의 사업화를 돕는다.

코워킹 스페이스 무료사용과 창업 노하우 공유에 필요한 교육생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수료생에게는 신한은행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팀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사업지원금도 수여한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신한은행 김광수 인천지역 본부장은 “이번 드림스타트업챌린지 1기에는 동일한 지역을 기반으로 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 분야 창업가들이 모인 만큼 보다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 깊이 있는 네트워킹으로 꼭 사업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인천시 창업가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고민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업챌린지>는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 서울』을 비롯해 서울 언더스탠드에비뉴 운영 등 청년 취∙창업 교육 노하우를 지닌 사단법인 아르콘, 마케팅에 강점이 있는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업 와이즈플래닛이 함께한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