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카드-신한은행, 10대 전용 충전식 페이서비스 ‘신한 Meme’ 출시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10.27 22:44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와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10대 고객들이 별도의 결제계좌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수단 ‘신한 Meme’(이하 신한 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 밈은 만 14세~18세 청소년이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와 신한SOL(이하 신한쏠)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발급돼 충전만 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신한 밈 고객은 신한플레이에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쉐이크 & 슬라이드’ 기능으로 편리하게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 플레이트도 같이 발급돼 오프라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트는 10대들의 감성을 반영해 메타버스, 스티커, 고스트, 플렉스페이스 등 4종의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꾸몄다.

신한 밈은 10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음원 스트리밍(벅스·멜론·지니·FLO) △앱마켓(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원스토어) 등에서 이용금액의 5%가 마이신한포인트로 특별 적립되며, 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0.1%를 기본 적립해 준다.

신한 밈 충전금액으로 신한플레이와 신한쏠에서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고, 이외에도 모바일 청소년 교통카드 등 10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9월 1일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인 편리성·안정성·혁신성을 모두 담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한 바 있다며,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이에 발맞춰 협업을 통해 10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 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