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30 화 13:47
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서울신라호텔-.신라스테이 호캉스로 기부···일상 속 작은 기부 동참하는 호텔업계서울신라호텔 ‘빅워크’ 손잡고 고객 걸음 수 만큼 기부하는 ‘기브 유얼 빅워크’···신라스테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판매수익 일부 기부하는 ‘비 마이 엄브렐라’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10.22 18:0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부담 없이 조금씩 실천하는 기부 문화가 생활화되면서 호텔업계도 ‘일상 속 작은 기부’ 활동 동참에 나선다. 서울신라호텔과 신라스테이는 고객이 호캉스를 즐기기만 하면 기부금으로 이어지는 사회공헌활동 패키지를 각각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은 걷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걸음 기부 모바일 앱 서비스 업체인 빅워크와 손잡고 ‘기브 유얼 빅워크(Give Your Big Walk)’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텔과 맞닿아 있는 한양도성 남산지구 다산성곽길을 따라 가을 산책을 즐기는 고객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 기부금이 전달되는 상품이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걸음당 2원씩 기부금이 누적되며 11월 30일까지 목표 누적 걸음 수는 백만 보다(퇴실 이후에도 참여 가능). 목표 달성 이후 모인 기부금은 중구지역 아동 보육시설인 ‘남산원’에 전달돼 아동들의 기초생활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패키지 이용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욱 즐겁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양도성 성곽길 가이드맵을 제공한다. 가이드맵에는 한양도성 남산구간 다산성곽길의 탄생부터 변화과정, 그리고 수난과 재생의 과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역사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호텔 주변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소개한다.

또한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한양도성의 성곽돌을 형상화해 빵의 외형을 디자인한 ‘한양도성 스팀케이크’가 제공돼 걷기 활동 후 허기를 달랠 수 있다.

‘기브 유얼 빅워크’ 패키지는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빅워크 캠페인 참여 자격 부여 △한양도성 가이드맵 1매 △패스트리 부티크 한양도성 스팀케이크 1세트(9개입) △신라 에코백 미니 1개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 입장 혜택이 포함된다. 패밀리 고객에게는 △소인 인원이 포함되면 신라베어 1개도 추가 제공된다.

한편 신라스테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사회공헌 패키지 ‘비 마이 엄브렐라(Be My Umbrella)’를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1개가 판매될 때마다 3천원을 재단에 기부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에게 마음을 전하는 것은 물론 부담 없는 일상 속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신라스테이는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며 기부 실천, 아동 후원의 가치뿐만 아니라 호캉스 본연의 즐거움에도 각별히 신경 썼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에게 디럭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와 레이크 체크아웃(오후 2시/토요일 및 제주점 제외) 서비스가 제공돼 보다 쾌적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신라스테이 리미티드 베어, 마스크 팩을 추가 혜택으로 증정해 가성비를 더했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 패키지는 평소 호텔 방문을 즐기는 호캉스족은 물론 자신의 가치관이나 신념을 소비를 통해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상품 출시를 지속하고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캉스와 즐기며 의미있는 일에 동참할 수 있는 ‘비 마이 엄브렐라’ 패키지는 투숙 시 기부금 3천원이 적립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객실 1박(디럭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신라스테이 리미티드 베어 1개 △아비브 시트 마스크 밀크 스티커 2매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2시 특전(토요일 및 제주점 제외)으로 구성된다.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전 지점에서 이달 말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