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동서식품,포스트 오레오오즈 ‘레드’, ‘피넛버터’ 등 신제품 출시...소비자 입맛 공략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10.21 12:0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최근 간편한 한끼 식사로 시리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시리얼 시장은 지난 2016년 2236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3294억원 수준으로 47.3% 성장했고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맛의 시리얼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포스트 오레오 오즈(이하 오레오 오즈)’는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시리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환상적인 ‘맛남’, ‘오레오 오즈’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전개하는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의 대표 제품인 ‘오레오 오즈’는 오레오 쿠키와 비슷한 맛의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조화가 돋보이는 시리얼이다. 오즈링의 바삭한 식감과 푹신한 마시멜로의 맛있는 조합은 소비자들에게 ‘먹는 경험’을 넘어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러한 이유로 오레오 오즈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찾는 키덜트족(Kidult)부터 오레오 오즈의 먹는 재미에 반한 어린이들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부드러운 마시멜로를 상징하는 캐릭터 ‘오즈맨’과 ‘오즈링’을 소재로 한 재치 넘치는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보는 재미’도 제공한다. 지난 몇 년간 선보인 다양한 콘셉트의 광고에서 오즈맨과 오즈링은 환상적 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캠퍼스에서 열심히 수업을 듣거나 우유에 안전하게 하강하기 위한 방법을 실습하는 등 귀엽고 엉뚱한 행동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피넛버터, 딸기 과즙, 피넛버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공략

한편 동서식품은 오레오 오즈의 인기에 힘입어 ‘포스트 오즈’ 시리얼 시리즈로 ▲오레오 오즈 레드 ▲피넛버터 오즈 ▲허니 오즈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상큼한 딸기의 풍미를 더한 새로운 유형의 시리얼이다. 딸기 과즙이 들어있는 레드 슈가비츠가 콕콕 박혀있는 달콤한 초코 쿠키 오즈링에 바삭한 식감의 딸기향 캔디 타입 마시멜로가 함께 담겨있어 상큼한 맛과 향은 물론 재미있는 식감과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피넛버터 오즈’는 다섯 가지 곡물의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동그란 '오즈링'에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향의 피넛버터를 더한 시리얼이다. 피넛버터 분말과 페이스트를 총 13.5% 함유해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즈링의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허니 오즈’는 오곡과 풍부한 식이섬유, 아카시아 벌꿀이 조화를 이뤄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시리얼이다. 치커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와 63가지의 품질검사를 거친 동서벌꿀이 함유돼있어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 김인성 마케팅 매니저는 “오레오 오즈는 달콤한 오즈링과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풍미가 어우러져 어린이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시리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