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올 여름 ‘언밸런스룩’이 뜬다!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 연출 가능해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5.11 14:59

올 여름 언밸런스룩이 뜨고 있다.

언밸런스룩이란 언뜻 봤을 때 균형이 잡히지 않은 듯 보이게 연출한 옷차림을 말한다. 특히 언밸런스 스커트는 치맛단의 길이를 다르게 제작한 옷으로 작게는 10cm에서 크게는 60~70cm까지 길이가 달라 언밸런스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드레시한 원피스부터 캐주얼한 스커트까지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면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획일적인 스타일에 싫증난 여성소비자들의 자기개성표현 욕구를 자극한 것이 주효해 보인다. ‘언밸런스룩은 옷의 길이만 다르게 조절해주면 얼마든지 남과 다른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발맞춰 미국 패션 브랜드 루카꾸뛰르도 2012S/S를 겨냥해 언밸런스 원피스를 출시, 지금은 색다른 섬머룩을 기대했던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f(x)의 설리, 소녀시대의 제시카, 박하선 등의 스타들도 언밸런스룩을 착용해 주목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국내 패션 브랜드에서도 올 여름 주력 아이템으로 언밸런스한 디자인의 티셔츠부터 재킷까지 다양한 의상들을 선보이면서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상큼, 발랄한 느낌부터 섹시함까지 언밸런스 아이템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 사진제공: 스타일티바(http://www.styletiba.com)
 
언밸런스 티셔츠 인기
최고는 반전 티셔츠
 
올 봄 시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언밸런스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추천한다. 이는 깔끔한 진 팬츠,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내추럴한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배색 디테일의 언밸런스 티셔츠는 하나만 입어도 돋보이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일명 반전 티셔츠라고 불리는 언밸런스 티셔츠는 보는 이도 즐겁게 해준다. 그 중 앞뒤 길이가 다른 반전티셔츠는 스커트와 함께 매치할 때 앞부분은 스커트 안으로 넣고 뒷부분은 그대로 펼쳐주면 페미닌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준다.
 
더운 여름에 섹시하면서도 여성스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소매 길이가 다른 루즈핏 롱 티셔츠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 사진제공: 스타일티바(http://www.styletiba.com)
 
언밸런스 스커트
귀엽게 혹은 섹시하게
 
언밸런스 스커트는 언밸런스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언밸런스 티셔츠와 함께 톡톡 튀는 매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발레리나가 입는 샤스커트 같은 디자인부터 일상생활에서 착용가능한 귀여운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귀엽게 혹은 섹시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언밸런스 스커트를 입어보자.
 
특히 한쪽이 조금 더 길게 디자인된 스커트는 블라우스와 함께 매치하면 러블리하게, 또한 티셔츠와 함께 매치하면 귀여우면서 심플하게 연출할 수 있다.
 
반면 시크하고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세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매력적인 스트라이프 언밸런스 스커트를 추천한다. 사선으로 떨어지는 언밸런스 스커트는 허리부터 스트라이프가 시작돼 슬림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몸매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사진제공: 스타일티바(http://www.styletiba.com)
 
언밸런스 티셔츠+스커트의 결합
언밸런스 원피스
 
언밸런스 티셔츠의 독특함과 언밸런스 스커트의 여성스러움을 결합한 언밸런스 원피스도 올 여름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은은한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는 셔츠 칼라의 언밸런스 원피스는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오렌지 컬러의 라운드 칼라 원피스는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드레시한 무드의 맥시 원피스는 섹시한 느낌을 자아낸다.
 
측면에서 보면 치맛단이 사선으로 흘러내리는 언밸런스 원피스는 슬림한 다리라인을 강조해 여성스러움도 강조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차림으로도 드레시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나들이는 물론 결혼식, 파티 등 다양한 장소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뿐만 아니라 야상, 재킷, 카디건, 트렌치코트 등 아웃터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져 드라마틱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올 여름, 섹시함부터 귀여운 느낌까지 독특한 나만의 개성을 강조하고 싶다면 언밸런스룩트렌드에 집중,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