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27 토 11:56
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외국인 유학생 통해 전세계에 세계산림총회 알린다‘세계산림총회 국제 홍보단 발대식’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9.30 17:4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산림청은 30일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세계산림총회 국제 홍보단(이하 ‘홍보단’)’ 발대식을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남태헌 산림청 차장이 위촉패를 직접 수여했으며,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은 세계산림총회 개최 의의 및 홍보단 활동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번 발대식에서는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홍보 전문가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온라인 홍보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산림청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전세계 각국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지난 8월 한 달간 국내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국제 홍보단을 모집하게 되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16개국 18명의 홍보단을 선발했다.

홍보단은 10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6개월간 세계산림총회의 목적과 한국의 준비상황 등을 자국에 적극 알려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총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며, 홍보단 중 일부는 총회 현장 요원으로 선발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남태헌 산림청 차장은 “지구 환경 문제의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전세계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세계산림총회가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을 다함께 논의해 보는 중요한 기회임을 인식하고, 전세계 각국에 홍보해주길 바란다”라며 홍보단 활동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