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5억원 기부코로나19로 어려움 겪고 있는 한국 영화산업 지원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9.30 17:0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9일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KB국민은행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억원을 기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 기획 및 영화제 프로그램 제작,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향유 기회제공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5억원의 기부금은 지난 2010년 7월 출시한 ‘KB영화사랑적금’의 만기이자 1%에 해당하는 금액을 KB국민은행이 출연해 조성했다. 또한 지난해 서울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한국독립영화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총 3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영화사랑적금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한국의 영화산업 후원에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