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27 토 11:56
HOME 경제 금융
신협 목포 지체장애인 위한 차량 기부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09.29 10:45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재단)이 28일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과 권리증진을 위하여 11번째 어부바 차량을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목포시지회에 기증했다.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목포시지회에서 진행된 차량 전달식에는 김성주 신협행복나눔부문장과 김홍봉 전남지체장애인협회 목포시지회장, 박우영 중앙회 이사, 김용식 신협전남지역협의회장 및 목포지역 신협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차량을 기증받은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목포시지회는 목포시에서 장애인을 위한 무료급식 및 독거장애인 지원서비스를 수행하는 유일한 기관임에도, 노후된 차량으로 사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협회 관계자는 금번 차량 기증을 통해 저소득 장애인 무료 급식소와 재가방문 반찬서비스 등 지체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 24일 대전 자혜원에 아동․청소년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차량을 기증하며 도움이 필요한 복지 단체에 차량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신협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코로나로 재가복지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차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와 단체가 매우 많은 실정”이라며 “신협은 차량지원사업과 같이 코로나 시대에 더욱 소외될 수밖에 없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3년째 사회적약자를 위한 차량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수혜 대상을 장애인에서 소외 어르신, 아동센터, 사회적경제조직 등으로 확대하며 기부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