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27 토 11:56
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건강한 아름다움이 대세...'이너뷰티'에 소비자 관심 증가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09.24 14:34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스스로 건강을 챙기려는 셀프케어족 증가와 더불어 내면에서부터 시작되는 근본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며 ‘이너뷰티’ 시장이 성장세에 있다.

실제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2011년 500억원에서 8년 만인 2019년 10배 성장한 5000억을 돌파했고, 내년에는 1조가 넘는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성장에 따라 각 브랜드에서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건강 니즈에 맞춰 다양한 성분들을 담은 건강기능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보다 다양해진 이너뷰티 성분과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먹을 수 있는 부위가 적어 ‘귀족 식물’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아티초크’는 국내에서 구하기 어렵고 생소한 식물이지만, 유럽에서는 ‘슈퍼푸드’라 불리며 각광받는 채소이다. 또한 아티초크추출물이 국내 최초 지방 소화 관련 식약처 개별 인증 기능성을 획득한 유일한 원료로 알려지며 국내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아티초크’ 원물 내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폴리페놀’과 ‘시나린’이 있다. ‘폴리페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항산화 기능으로 성인병 예방 및 암 세포 성장 억제에 도움을 주며, ‘시나린’은 소화 기능을 촉진해 간 해독에 도움을 줘 보다 건강하게 몸 관리를 할 수 있다.

슬로우 글로우 ‘아티초크 어드밴스드 리듀서’는 건강하게 꾸준히 지속하는 다이어트 습관을 제시해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100%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지방 소화를 위한 앰플과 체지방 감소를 위한 정제가 함께 패키징 되어 있다.

앰플의 주 원료인 ‘아티초크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LDL 콜레스테롤 감소가 확인된 기능성 원료로 지방 소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며, 함께 구성된 정제의 주 원료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나바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지속되는 다이어트가 고민이거나 고지방 식사를 즐겨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세라마이드와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해주는 콜라겐을 함께 섭취해 피부의 겉과 속을 모두 챙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세라마이드는 피부 표피 사이 지질의 35~4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주로 바르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원료이지만 최근에는 콜라겐과 함께 먹어 관리하는 이너뷰티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100% 우유에서 추출한 밀크세라마이드 600mg에 저분자 피쉬 콜라겐 1000㎎과 비타민C 100㎎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이다. 주성분 ‘밀크세라마이드’는 우유 속 단 0.0003%에 불과한 귀한 성분으로 인간의 피부와 동일한 구조로 구성돼 식물성 세라마이드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1포에는 우유 약 4.8컵과 동일한 양의 세라마이드 지표 성분이 들어있으며, 매일 하루 1포 물 없이 털어먹는 분말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식이섬유 음식으로 꼽히는 차전자피는 다이어트와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주목 받고 있다. 80% 이상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차전자피에는 물에 녹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돼 장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당뇨 및 고지혈증 환자의 식사 후 혈당 수치 개선에도 좋다.

싸이언티픽 ‘차전자피환’은 식이섬유 91.8%로 매우 높은 수준으로 함유한 차전자피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일반 식이섬유에 비해 5.8배 높은 수분 보존력을 가진 차전자피를 사용했으며, 섭취 시 수분을 흡수하여 최대 40배까지 팽창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준다. 또한 그 외 19종 유산균 혼합분말,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 등 장 건강에 유익한 부원료를 담아 보다 건강하게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다.

10대 슈퍼푸드인 호박과 브로멜라인 효소가 붓기 케어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호박추출물의 경우 체내 노폐물 배출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파인애플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은 소화와 혈액순환을 도움을 주는 천연 소화 효소로 알려져 있다.

뷰레카 ‘잇톡스’는 호박추출물과 브로멜라인, 파파인, 팥 등 붓기 제거에 도움되는 원료로 제조된 이너뷰티 제품이다. 붓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호박추출물과 파인애플에서 발견되는 브로멜라인이 소화뿐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줘, 여성들의 브이라인 관리를 돕는다. 또한 평소 부은 얼굴과 다리 부종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