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4:34
HOME 경제 식음료
롯데 ‘자일리톨 X BTS’ 특별기획 한정판 출시멤버 각각의 이미지 담은 기획제품 개발, 10월 1일 출시···BTS 광고 직후 대형마트 매출 23% 신장 하는 등 BTS 효과 기대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9.11 12:30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 계획을 온라인에 공개하면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7명(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각 실사가 삽입돼 있으며 3가지의 단체 사진이 삽입된 제품도 있다. 이번 제품은 크기가 용기 형태의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키운 특별 한정판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맛으로는 애플민트 맛의 오리지널과 블루베리, 자몽 맛을 섞은 퍼플믹스 2종으로 구성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만원으로 10월 1일부터 대형할인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등 전국 전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제품의 출시가 10월 1일로 한달 가량 남은 시점이지만 제품 출시에 대한 정보가 팬들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공유되기 시작하자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이른 시점에 제품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롯데데과가 BTS를 자일리톨 껌의 모델로 내세우며 BTS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BTS 광고 전후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POS 매출을 분석한 결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 7월 3주차 이후 한 달간 롯데 자일리톨 껌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20일부터 공개된 광고는 현재까지 약 2천만건의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는 BTS를 전면에 내세워 더욱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