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태영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9월 공급전용 64~140㎡ 748가구, 에코시티 내 희소성 갖춘 전용 85㎡ 초과 중대형 물량 선보여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9.09 13:0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태영건설이 전북 전주시에서 9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을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64~140㎡ 748가구로 구성되며 특히 전용면적 85㎡ 초과분이 약 34%에 달한다. 그동안 에코시티 내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공급돼 상대적으로 중대형 물량이 적었는데 이로 인해 전용 85㎡ 초과 물량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이 들어서는 에코시티는 옛 35사단이 이전한 부지에 주거와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게 개발이 진행 중인 사업이다.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앞서 분양한 ‘에코시티 데시앙 1차’(4·5블록), ‘에코시티 데시앙 2차’(7·12블록), ‘데시앙 네스트’(8블록) ‘데시앙 네스트Ⅱ’(3블록), ‘에코시티 데시앙 14블록’과 함께 에코시티 내 최대 규모의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 단지는 에코시티의 쾌적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센트럴파크 세병호와 백석저수지 더블 조망권을 갖췄으며 단지와 이어진 백석공원(개발예정) 프리미엄도 누릴 전망이다.

또한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편리하고 다양한 에코시티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에코시티 내 중심상업지구, 복합커뮤니티센터뿐만 아니라 농수산물시장, 이마트(9/9오픈예정), CGV(예정),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깝다.

교통여건도 좋다.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 완주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영남권, 군산, 익산, 완주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동부대로 등을 이용하면 전주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과학로를 통해 전주~완주 산업단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일반 임대아파트와는 다르게 커뮤니티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단지 내 독서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문화감성공간을 비롯해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조경에도 신경을 쓸 전망이다. 태영건설은 국토교통부와 (사)한국조경학회가 공동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는데 이러한 노하우를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지난 19년 선보였던 에코시티 데시앙 14블록 이후 언제 공급에 나서는지 그동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왔다”며 “에코시티 내에서 성공적으로 공급을 마쳤던 데시앙 브랜드네임을 갖춘 단지인데다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상대적으로 청약가점이 낮은 무주택자들에게 기회가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하는 만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는 정부 규제로 인해 내집마련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일반 아파트보다 자금부담이 적어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틈새상품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336-2에 위치한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