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롯데건설 브랜드 프리미엄 누리는 ‘루미니’ 고양 화정에서 선보인다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 화정역세권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눈길···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77·81·84㎡, 총 242실 규모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28 13:4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오는 10월 롯데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 일대에 조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새로운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 브랜드를 적용해 ‘고양 화정 루미니’를 공급할 예정이다.

‘고양 화정 루미니’는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 1002-4∙5∙6번지에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 77∙81∙84㎡ 총 242실 규모로 조성된다.

‘고양 화정 루미니’는 여러 시설들을 가까이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다(多)세권 단지로서 가치가 높다. 우선 롯데마트, 이마트, 세이브존, CGV 등의 쇼핑·문화시설을 도보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슬세권(슬리퍼 등 편한 복장으로 갈 수 있는 생활권역) 입지를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체국, 구청, 경찰서, 세무서, 명지병원, 금융기관 등 공공기관 및 여러 편의시설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기조의 장기화와 미세먼지 등의 이슈로 떠오르는 ‘쾌적성’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입지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위치해 있고 인근 화정중앙공원을 비롯해 백양공원, 옥빛공원, 별빛공원, 지도근린공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양 화정 루미니’는 화정초·중·고교 등의 학교들이 인근에 다수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한 학세권 단지로서도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고양 화정 루미니’는 사통팔달한 교통망도 갖춘다. 3호선과 고양선(예정)이 지나는 화정역 환승역세권 단지이며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대곡역을 이용해 서울로 빠르게 접근도 가능하다. GTX-A노선(대곡역, 창릉역 신설)도 오는 2024년 개통예정으로 서울역은 물론 삼성역을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서울문산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자유로 등의 도로교통망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특히 ‘고양 화정 루미니’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먼저 단지 인근 판교의 2.7배 규모의 창릉신도시가 조성된다. 이를 통해 향후 일대에 10만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돼 지역경제가 활기를 띄는 것은 물론 직장인 수요도 크게 늘어나 단지의 배후수요로 자리할 예정이다. 여기에 복합환승센터, 첨단 융복합 지식산업시설, 주거단지를 조성하는 대곡역세권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어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다.

‘고양 화정 루미니’의 내부 구조는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고 개방감이 돋보이는 4bay, 3bay에 혁신평면을 적용해 도입될 계획이다. 여기에 활용성 높은 팬트리, 짜임새 있는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수납공간도 적용해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설계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첨단 스마트, 안심보안 시스템 및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최신 트렌드의 주거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다.

한편 ‘고양 화정 루미니’에 첫 적용되는 ‘루미니(LUMINI)’는 롯데건설이 ‘Urban Standard(도시의 기준이 되는 주거공간)’을 컨셉으로 선보인 도심형 주거 브랜드다. ‘루미니’는 어둠에서 빛을 발한다는 의미를 가진 ‘luminous’라는 단어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도심 속 빛나는 주거공간을 짓겠다는 롯데건설의 포부가 담겼다.

롯데건설은 ‘루미니’를 통해 롯데캐슬 르엘이 갖고 있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브랜드 컨셉인 ‘Urban Standard’에 맞게 도심형 주거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루미니는 도심 속 주거공간을 위한 유니크하고 전문화된 롯데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로 새로운 도시의 기준이 되는 주거공간을 만들 예정”이라며 “오랜 기간 롯데캐슬로 쌓아온 경험과 르엘, 시그니엘 레지던스, 나인원한남 등 최고급 주거공간을 시공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루미니의 차별화된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도록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의 새로운 도심형 주거 브랜드 ‘루미니’가 적용된 사업지 ‘고양 화정 루미니’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24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