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7 일 19:06
HOME 경제 식음료
이연에프엔씨, 대학생 취업과 우수 인재 발굴에 앞장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IPP사업 통해 실무인재 양성···실습 후 선발 인원의 의사와 심사 거쳐 정직원 채용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28 10:5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대학생 인턴 모집을 통해 젊은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인턴으로 선정된 대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019년 하반기부터 대학과 연계한 IPP사업을 통해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도 총 4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4~6개월간 순수 실습으로 구성된 장기현장실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IPP사업은 대학교 졸업예정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과 맞는 기업에서 체계적인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연에프엔씨는 장기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대학생들을 1년에 두 차례 선발해 전략, 경영지원 등 다양한 부서에 배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습이 끝나면 선발 인원의 의사와 심사를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 대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 이연에프엔씨는 2019년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한 학기에 평균 4~5명의 대학생 인턴을 모집, 실습을 진행하며 이중 절반에 가까운 인원을 정직원으로 채용한 바 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IPP장기현장실습이 고용 미스매치와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기업 입장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이 제도를 통해 이연에프엔씨의 미래를 끌고 갈 우수한 젊은 인재를 일찍이 발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지속적으로 대학생 인턴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