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비자 소비자리포트
한국소비자원, 지역인재 양성 위한 ‘빅데이터 오픈캠퍼스’ 수료식 개최충북대학교, 극동대학교, 서원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등 4개 대학교 참여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8.13 23:49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13일 충북대학교에서 `빅데이터 오픈캠퍼스'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청사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제도에 발맞춰 기관 수요에 맞는 지역 인재를 육성하고 실무중심의 현장학습을 통해 지역 대학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빅데이터 오픈캠퍼스’에는 충북대학교, 극동대학교, 서원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등 4개 대학교가 참여했다. 경영정보학과, 소비자학과, 정보통계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에 재학 중인 28명의 대학생들에게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 실제 업무에 필요한 이론 강의와 함께 실습기회가 제공됐다.

참여 학생들은 열흘간의 교육을 통해 빅데이터 전문 지식 습득은 물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취업이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은 “향후 오픈캠퍼스에 참여하는 학교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