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30 화 13:47
HOME 경제 의료/제약
태극제약, 효과 빠른 액상형 진통제 ‘타이로펜 연질캡슐’ 출시코로나19 접종 후 발열, 두통 등 이상 반응에 효과
김희정 기자 | 승인 2021.07.26 13:12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태극제약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급증하고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의약품 수요에 대응하고자 기존 정제 대비 위장 장애가 적고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형 해열진통제인 '타이로펜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타이로펜 연질캡슐은 네오솔(Neosol) 공법으로 제조한 액상형으로 위 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적어 위장 장애가 적고 체내 흡수율을 높여 약물의 효과가 빠르다. 또한 타르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타이로펜 연질캡슐은 1캡슐당 아세트아미노펜 325mg을 함유하고 있으며 감기로 인한 발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치통, 생리통, 삔 통증에 효과가 있다.

타이로펜 연질캡슐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3~4회, 1회 2캡슐씩 4~6시간 간격으로 복용하면 된다. 하루 최대 12캡슐을 초과해 복용하지 않는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액상형 연질캡슐에 함유된 아세트아미노펜은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빠른 진통제”라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 두통 등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의약품”이라고 설명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