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19 월 19:51
HOME 소비자
우리 아이 주말 메뉴로는 뭐가 좋을까?돼지고기, 춘곤증 예방에 탁월해…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5.03 11:21

전면적으로 5일제 수업’이 실시되면서 토요일에는 학교를 가지 않는 아이들은 신났지만 토요일에도 아이들 밥상을 차려줘야 하는 주부들의 고민은 깊어졌다.

한창 성장기에 있는 자녀들에게 영양 많고 맛좋은 음식을 해줘야 하지만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아이들의 입맛을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선진포크의 브랜드카페 선진포크의 해()뜨는 마을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편 돼지고기 레시피를 소개했다.
 
매콤 달콤 돼지고기 강정
 
   
 
 
 
 
 
 
 
 
 
 
 
돼지고기 다짐육 400g에 다진 양파 1/2, 간장 1큰술, 맛술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0.5큰술, 맛소금 0.3큰술, 후춧가루, 녹말가루 3큰술 등 분량의 재료로 밑간한다.
치댄 고기는 동그랗게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 후 기름에 튀긴다.
고추장 1큰술, 간장0.5큰술, 케찹 1큰술, 물엿 2큰술, 설탕 0.5큰술, 핫소스 1큰술, 맛술 1.5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3큰술을 넣어 양념소스를 만들고, 기름기를 뺀 돼지고기 완자를 넣어 조린다.
 
이 밖에 더 많은 돼지고기 요리와 레시피는 선진포크의 해()뜨는 마을카페의 포크리에의 맛있는 초대’, ‘선진포크 레시피등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선진포크 홍보 담당 정상희 과장은 돼지고기는 주5일제 수업으로 주말에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며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는 봄에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인 비타민B1이 많이 들어있어 춘곤증 예방을 위해 돼지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