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0.10.26 월 15:09
HOME 소비자
한국청소년연맹, 한·중 청소년 음악제 실시"한·중 청소년 간 공감대 형성하는데 큰 기여 할 것"
강다솜 기자 | 승인 2012.04.27 16:19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주관하는 한·중 청소년 음악제가 오는 525일 세텍(SETEC)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장에서 실시된다.

·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해 이뤄지는 이번 음악제에는 대한민국과 중국 국적의 만 16~24세 이하 청소년이 가요, , 힙합, 락 등의 기성곡을 자유롭게 선택해 독창 또는 중창부문으로 지원했다. 향후 1차 서류 및 음원 심사와 2차 예심에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한·중 청소년 각 5개 팀,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이에 대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연맹 관계자는 한국과 중국이 더욱 돈독한 관계로 발전하고 현재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한국 가요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중국 청소년에게 한국에 대한 이해와 한·중 청소년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한·중 청소년 음악제 안내는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에 게재되어 있으며, 문의는 한국청소년연맹 사업추진본부 한·중 청소년 음악제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강다솜 기자  dska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