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조폐공사-전북은행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07 23:4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전북은행과 제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조폐공사는 전주 전북은행 본점에서 반장식 사장과 서한국 전북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은행과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 중 군산시를 시작으로 전북 지역에서 전북은행 카드로도 조폐공사의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는 군산, 남원, 순창, 정읍 등 전북 지역 8개 지자체에 모바일 및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이번 전북은행과의 제휴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은행 지역상품권 카드 발급은 조폐공사 스마트폰앱 ‘착(chak)’이나 가까운 전북은행 지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조폐공사는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등 기존 카드사외 전북은행 카드를 추가함으로써 지역상품권의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조폐공사는 카드형 지역상품권외에 지류(종이형), 모바일(QR형) 지역상품권과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를 지방자치단체에 제공하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전북은행 카드를 통해 좀 더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