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한국마사회 말산업 취업대비반 미래 꿈나무 양성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3.26 11:3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고등학교(말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문역량 함양과 말산업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2021년 말산업 취업대비반' 교육을 실시한다.

마사고, 경마축산고, 말산업고 등 말산업 고교(6개 양성기관) 3학년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전 과정 무상으로 진행된다. 말산업 취업대비반은 말산업 분야 진로를 생각하는 고등학교 3학년 졸업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년 주기로 운영 중인 교육체계다.

취업대비반은 양성기관 고교의 연간 교육 커리큘럼과 연계, 방학 및 학기 중 단계별로 운영된다. 앞서 한국마사회는 지난 겨울방학, 말산업의 기초인 마학과 마술학 이론을 담은 기초 과정 콘텐츠를 무상으로 케이무크 사이트를 통해 운영한 바 있다.

이번 봄 학기에는 취업 및 진학 준비에 도전하는 고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말 보건관리, 말 관련 상식 등의 실시간 온라인 이론 교육과 기본마술 및 마장마술, 마사관리 등의 소규모 집체 오프라인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은 지난 8일 시작해 오는 26일까지 시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다음 달 5일부터 개시돼 오는 5월까지 운영된다. 7월과 8월 여름방학 기간에는 말산업 자격시험 필기에 합격한 고3 학생들을 선별해 마장마술 코스, 말조련·재활승마실무 등 심화한 1대1 기승 실습코칭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가을학기(2학기)에는 온라인 이력서 첨삭 코칭 및 말산업 취업 특강 등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취업 상담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해당 일정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한국마사회 김우남 회장은 "우리 말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학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하여 말산업 현장 곳곳에서 활약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