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경험 공유 공모전 진행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15 13:3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청소년상담사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과 청소년상담 경험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을 3월 12일까지 진행했다.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상담사의 취업 성공 노하우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등을 넘어 경찰청 피해심리지원관, 국방부 병영생활전문상담관 법무부 보호직 등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청소년상담사의 다양한 업무내용을 공유하여 청소년상담 분야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은 청소년상담사를 만났던 국민의 경험을 담은 작품을 모집한다.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사의 현장 속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은 청소년이나 부모 등 상담경험이 있는 국민이다. 공모전 주제는 청소년상담사와의 상담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청소년상담사를 경험하고 달라진 나의 삶, 일상에서 만나는 청소년상담사의 의미, 청소년상담사를 만나고 다시 찾은 나의 꿈 등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장에서 열정을 다하는 청소년상담사들의 발자취를 돌이켜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욱 활발한 청소년상담사 취업 지원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가 발전하고 궁극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