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코트라 만남의 날 개최 외국계 기업 구직자와 채용 담당자 만나 소통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2.23 09:4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코트라(KOTRA)가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본사 인베스트코리아플라자(IKP)에서 '외국인투자기업(외투기업)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20명과 신규채용 계획이 있는 외투기업 담당자가 직접 만나 집중적인 소통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독일계 외투기업 한국드레가가 참여했다. 드레가는 전 세계 190개국에 진출해 1만4500여명이 근무하는 독일 기업이다. 한국드레가는 '생명 존중을 위한 과학기술'을 경영이념으로 1990년 설립, 의료 및 산업 안전 기술 장비를 취급한다.

정광열 한국드레가 차장은 "최근 대규모 채용행사가 취소 또는 축소되면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이 있다"며 "외투기업 만남의 날 행사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코트라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외투기업 만남의 날을 정례화 할 계획이다. 매달 한 번씩 외투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외국계 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의 궁금증 해소를 지원한다.

장상현 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대규모 채용 관련 행사가 어렵다"며 "오늘처럼 규모는 작지만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사를 추가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가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좌석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