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디딤 마포갈매기 캄보디아 진출 현지기업과 MOU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2.22 09:4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디딤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가 캄보디아에 진출한다.

디딤은 캄보디아 현지 기업인 Signature of Asia LTD와 마포갈매기 해외 가맹 사업에 관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것이다.

마포갈매기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에 이어 캄보디아까지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됐다.

디딤과 MOU를 맺은 Signature of Asia LTD는 현지에서 쌀을 한국과 일본 등에 수출하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최근 캄보디아에서 급속하게 증가하는 한식 BBQ 시장의 수요를 확인하고 한국의 전문 외식 기업의 노하우를 캄보디아에 도입하고자 2019년부터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디딤 역시 캄보디아가 잠재성 높은 시장임을 확인, 코트라 캄보디아 프놈펜 무역관의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를 통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디딤은 캄보디아가 동남아시아에서도 눈에 띄는 경제 성장과 24세 이하 청년층이 전체 인구의 약47%를 차지하고 있어 외식소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국가인 만큼 이곳에서 한식 BBQ의 맛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디딤 관계자는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만큼 추후 현지 시장의 상황 및 파트너의 재정 상태를 비롯한 각종 세부 조사를 진행할 것이다”며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올해 4분기에 캄보디아에 1호점을 오픈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