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전 진행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2.18 11:47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다음달 1일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작품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키 위해 유엔(UN)은 매년 3월 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물의 가치, 미래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40초에서 3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수자원공사는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표현력, 공익성, 정보전달력을 평가해 24개의 영상을 선정한다. 이어 선정된 24개의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거쳐 최종 12개 우수작을 선정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3월 15일 공개된다. 수상작은 대학생 및 일반부, 고등학생 이하부로 나눠 대학생 및 일반부 대상자에게는 500만원, 고등학생 이하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이 각각 수여되는 등 모두 154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 또는 2021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