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SK매직 지난해 매출 1조 돌파...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잡아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2.15 11:1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SK매직은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0,246억원, 영업이익 818억원 달성 및 렌탈 누적계정 200만을 돌파하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2016년 11월 말 SK네트웍스로 편입 후 4년 동안 매출 2.2배, 영업이익 3.1배(회계처리 변경 전 기준 적용: 972억원), 렌탈 누적계정 2.1배가 증가하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달성하여 SK매직의 기업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고객의 Pain Point를 해소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정수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오븐 등 주력제품군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Top-tier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투자업계 관계자들은 미래 성장 가치가 더욱 높아질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그 결과를 인정받아 신용등급 전망이 상향(A0 Stable→A0 Positive)되는 성과를 이뤘다.

아울러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수상과 함께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3개 제품이 ‘CES혁신상’을, 트리플 식기세척기도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 인정받았다.

SK매직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및 성장을 위한 Momentum을 발굴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New BM(Biz. Model) Build-up, 차별화 제품·New Item 개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추진, Global Biz. 성과 창출을 새로운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로 정했다.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는 “SK매직의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 시장의 Rule을 깨고 제품 품질과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해야 한다"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연구개발 및 품질, CS,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